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문화체육관광부-대한민국예술원

전체메뉴보기
검색
전체메뉴보기
닫기
닫기
예술원소식
프린트
제목 2018 대한민국예술원 문학작품 낭독회 행사일 2018. 11. 5. l 조회수 3109 |
작성자 진흥과-문학

대한민국예술원(회장 나덕성, 이하 예술원)115() 오후 3시 문학의집·서울 중앙홀에서 ‘2018 대한민국예술원 문학작품 낭독회, 눈 뜨고 오래 기다린 나의 새벽이니를 개최하였다.

 

대한민국예술원 문학작품 낭독회는 우리나라 문학계 원로인 예술원 문학분과 회원들의 주옥같은 작품을 직접 낭독하는 행사로서, 김남조, 유종호, 최일남 등 예술원 회원 23명의 시와 산문 38편을 소개하였다.

 

이번 낭독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김남조의 막달라 마리아 9’ 30편의 시와 최일남의 멀리 기버렸네등 산문 8(소설, 비평 등 일부분 발췌)을 낭독하였다. 주제 눈 뜨고 오래 기다린 나의 새벽이니는 예술원 문학분과 최고 원로이신 김남조 시인의 시 사막15’ 중 한 구절이다.

 

예술원 나덕성 회장은 이번 낭독회가 문학의 계절을 맞이해 국민들에게 우리나라 최고의 문학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한국문학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