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문화체육관광부-대한민국예술원

전체메뉴보기
검색
전체메뉴보기
닫기
닫기
공지사항
프린트
제목 대한민국예술원 영화인 회고전 ‘한국영화 선구자들’ 개최 등록일 2016-11-17 l 조회수 5328 |
작성자 관리자
한국영화선구자들 0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 이하 문체부) 대한민국예술원(회장 민경갑, 이하 예술원)은 한국영상자료원(원장 류재림, 이하 영상자료원)과 공동 주최로 11월 18일(금) 오후 4시 30분, 시네마테크 코파(KOFA, 상암동 소재)에서 대한민국예술원 영화인 회고전을 개최한다.

 

  이번 회고전에서는 예술원 연극·영화·무용 분과 영화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한국영화 발전을 위해 헌신했던 영화감독 안종화·이규환·이병일·김소동·유현목·김기영, 시나리오 작가 오영진·유한철·최금동·신봉승·김지헌 그리고 영화배우 황정순 등 작고회원 12인이 생전에 이룩한 성과와 삶을 담은 다큐멘터리 <한국영화 선구자들>을 제작해 보여준다. 아울러 다큐멘터리와 함께 작고 회원 12인의 대표작품들을 11월 18일(금)부터 25일(금)까지 7일간 상영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과(☎ 02-3479-7234)로 연락 바랍니다.

첨부파일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