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문화체육관광부-대한민국예술원

전체메뉴보기
검색
전체메뉴보기
닫기
닫기
공지사항
프린트
제목 제34회 국제예술심포지엄 개최 등록일 2007-10-28 l 조회수 5144 |
작성자 관리자

제34회 국제예술심포지엄 개최

대한민국예술원(회장 : 이 준)에서는 10월 12일(수) 오후 2시부터 예술원 대회의실에서 제34회 국제예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미술부문에 관한 발표와 토론의 장인 올해 심포지엄은 현재 이태리 문화재와 문화예술활동부 베니스감독청 감독관으로 활동중인 실바나 로톤도(Silvana ROTONDO)님이 『카를로 스카르파 : 이상적 박물관기술』이라는 주제로 이태리 근대 박물관 전시기술의 대가인 카를로 스카르파(Carlo SCARPA)의 박물관 건축과 보수 그리고 전시기법을 박물관 기술학(Museografia) 관점에서 분석하고, 유럽 주요 박물관의 전시경향을 살피면서 박물관 전시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서울대 미대교수와 한국미술협회 이사장을 역임하고 현재 가나 아트센터 객원으로 작품 활동을 하시는 김병기님이 『지난 한 세기를 돌아보며, 다가선 한 세기를 생각하다』라는 주제로 한국미술이 지금까지 걸어왔던 길을 역사의 거대한 흐름속에서 되돌아보며 앞으로 나아갈 길에 관해 찬찬히 숙고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주제발표에 이어 작가이신 오상길님과 김미경 강남대 교수, 황동열 중앙대 교수, 윤성호 한서대 교수가 질의자로 나서 심도있는 토론의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대한민국예술원 국제심포지엄은 문화예술분야의 국제교류 증진을 통하여 우리 예술의 발전을 증진하고자 1972년부터 매년 개최되었다.

올해로 34회를 맞이 하는 동 심포지엄은 그동안 문학, 미술, 음악, 연극·영화·무용 등 각 분야의 저명한 예술가들을 초청하여 우리시대의 예술이 안고 있는 당면문제와 발전 방향에 관하여 발표와 토론을 함으로써 예술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 첨부 이태리 주제발표자(실바나 로톤도) 약력

첨부파일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