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문화체육관광부-대한민국예술원

전체메뉴보기
검색
전체메뉴보기
닫기
닫기
공지사항
프린트
제목 『현대 공간회 - 심화와 확장 展』개최 등록일 2007-10-28 l 조회수 5152 |
작성자 관리자

 (2006년도 대한민국예술원 기획 · 지원전) 『현대공간회 - 심화와 확장 展』

- 內包의 심화, 外延의 확장

- 대한민국예술원 (회장 : 李 俊)에서는 5월 16일(화)부터 31일(수)까지 대한민국예술원 미술관에서 우리나라 조각작품 38점을 전시하는 『현대 공간회 - 심화와 확장 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새로운 조형세계를 창조하기 위하여 구상 · 추상 · 설치 등 조각계의 다양한 분야에서 끊임없이 독창적인 작업을 하고 있는 작가들의 조각전으로 우리 조각의 역사를 이끌어 온 원로 조각가들의 작품과 함께 조각계를 이끌고 있는 중진 조각가, 현대적 재료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나가는 신진 젊은 조각가의 작품들이 선보인다. 원로조각가 전뢰진, 윤영자, 최종태(예술원 회원)외에 35명의 중진. 젊은 작가 작품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전시회는 우리 조각미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우리 조각의 흐름과 가능성 등을 성찰하며 국민에게는 수준 높고 다양한 조각작품을 시대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파일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