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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예술총집 연극·영화·무용편Ⅰ
번호 | 목차 | 지은이 | 언어 | 시작 페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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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發刊辭 | 류경채(柳景埰) | 한국어 | 비공개 | |
2 | 序文 | 차범석(車凡錫) | 한국어 | 비공개 | |
3 | 凡例 | 한국어 | 비공개 | ||
4 | 演劇 | 한국어 | 비공개 | ||
5 | 論協律社(論說)《大韓每日申報》1906.3.8 | 한국어 | 15 | E-BOOK | |
6 | 責協律社觀光者《大韓每日申報》1906.3.10 | 한국어 | 16 | E-BOOK | |
7 | 律社之弊(論說)《大韓每日申報》1906.4.7 | 한국어 | 17 | E-BOOK | |
8 | 警告律社觀者(論說)《皇城新聞》1906.4.18 | 한국어 | 18 | E-BOOK | |
9 | 奉常副提調 李苾和氏 上疏文《皇城新聞》1906.4.19 | 한국어 | 19 | E-BOOK | |
10 | 演戱場의 野習(論說)《皇城新聞》1907.11.29 | 한국어 | 20 | E-BOOK | |
11 | 對演戱場하야 嘆邦人의 失其常性(論說)《皇城新聞》1908.5.5 | 한국어 | 21 | E-BOOK | |
12 | 劇界改良論(論說)《大韓每日申報》1908.7.12 | 한국어 | 22 | E-BOOK | |
13 | 演劇界之李人稙(論說)《大韓每日申報》1908.11.8 | 한국어 | 23 | E-BOOK | |
14 | 雖戱劇也나 於交際에 有害(論說)《皇城新聞》1909.6.19 | 한국어 | 24 | E-BOOK | |
15 | 我國演劇場(言壇) 《大韓民報》1909.9.14 | 한국어 | 25 | E-BOOK | |
16 | 演劇場主人에게(論說): 達觀生《西北學會月報》16호, 1909.8 | 달관생 | 한국어 | 26 | E-BOOK |
17 | 小說과 戱臺가 風俗에 有關(論說)《大韓每日申報》1910.7.20 | 한국어 | 28 | E-BOOK | |
18 | 劇界로 본 우리의 民族運動: 玄哲《東光》9호, 1927.1 | 현철 | 한국어 | 29 | E-BOOK |
19 | 觀劇雜感: 花藏人山《東亞日報》1928 | 한국어 | 34 | E-BOOK | |
20 | 朝鮮人形劇 꼭두각시: 金在喆《東光》1929 | 김재철 | 한국어 | 40 | E-BOOK |
21 | 民族과 劇藝術: 洪海星《東亞日報》1929 | 홍해성 | 한국어 | 44 | E-BOOK |
22 | 愛蘭의 新劇作家 샨. 오케씨의 戱曲: 金龍洙《朝鮮日報》1931 | 김용수 | 한국어 | 52 | E-BOOK |
23 | 演劇批判에 對한 態度: 閔丙徽《朝鮮日報》1931.3.13,17 | 민병휘 | 한국어 | 72 | E-BOOK |
24 | 朴氏의 푸로劇觀과 抱氷氏의 『깨어진 거울』: 閔丙徽《 朝鮮日報》1931.2.11~12 | 민병휘 | 한국어 | 75 | E-BOOK |
25 | 演劇運動의 出發: 申鼓頌《東亞日報》1931 | 신고송 | 한국어 | 78 | E-BOOK |
26 | 劇界의 展望?提言: 金珖燮《東亞日報》1932.1.1 | 김광섭(金珖燮) | 한국어 | 83 | E-BOOK |
27 | 勞動者俱樂部劇에 對한 考察: 柳致眞《東亞日報》1932.3.3,4,5 | 유치진(柳致眞) | 한국어 | 90 | E-BOOK |
28 | 英國現代劇作家 죤 골즈워띄小論: 金珖燮《東亞日報》1932.11.17,19,22,30,12.2 | 김광섭(金珖燮) | 한국어 | 96 | E-BOOK |
29 | 愛蘭現代劇作家 던세이니論: 安容純《朝鮮日報》1933.5.13~17 | 안용순 | 한국어 | 111 | E-BOOK |
30 | 演劇은 어대로?: 白鐵《朝鮮日報》1933 | 백철(白鐵) | 한국어 | 127 | E-BOOK |
31 | 金珖燮君의 劇壇提言을 駁함: 朴太陽《朝鮮日報》1933 | 박태양 | 한국어 | 129 | E-BOOK |
32 | 反駁에 對한 再反駁「新劇」과「演劇」의 差: 金珖燮《東亞日報》1933 | 김광섭(金珖燮) | 한국어 | 134 | E-BOOK |
33 | 劇藝術硏究會 第五回公演을 보고: 羅雄《朝鮮日報》1933 | 나웅 | 한국어 | 139 | E-BOOK |
34 | 朝鮮演劇史 로맨쓰: 安鍾和《朝鮮中央日報》1933.8.11~9.2 | 안종화(安鍾和) | 한국어 | 143 | E-BOOK |
35 | 舞臺戱曲 創作의 實際: 朴英鎬《東亞日報》1934 | 박영호 | 한국어 | 177 | E-BOOK |
36 | 朝鮮性을 復習하고 戱曲創作의 再出發: 朴英鎬《朝鮮中央日報》1934.1.18~23 | 박영호 | 한국어 | 185 | E-BOOK |
37 | 劇演第六回公演: 『人形의 집』을 보고: 羅雄《東亞日報》1934.4.27 | 나웅 | 한국어 | 188 | E-BOOK |
38 | 舞臺俳優의 演技에 對하야: 金承一《東亞日報》1934 | 김승일 | 한국어 | 195 | E-BOOK |
39 | 演劇運動의 新段階: 羅雄《朝鮮中央日報》1934 | 나웅 | 한국어 | 201 | E-BOOK |
40 | 新劇樹立의 展望: 柳致眞《東亞日報》1934.1.6~12 | 유치진(柳致眞) | 한국어 | 213 | E-BOOK |
41 | 第七回劇硏公演『櫻花園』을 보고: 安英一《東亞日報》1934 | 안영일 | 한국어 | 218 | E-BOOK |
42 | 演劇의 大衆化: 朴南秀《朝鮮中央日報》1935.11.9~13 | 박남수 | 한국어 | 223 | E-BOOK |
43 | 朝鮮劇文化樹立途程: 咸大勳《朝鮮日報》1935.1.1~5 | 함대훈 | 한국어 | 229 | E-BOOK |
44 | 創作戱曲振興을 위하야: 柳致眞《朝鮮日報》1935.8.3~6 | 유치진(柳致眞) | 한국어 | 235 | E-BOOK |
45 | 飜譯劇上演에 對한 私考: 柳致眞《朝鮮日報》1935.8.7~8 | 유치진(柳致眞) | 한국어 | 240 | E-BOOK |
46 | 朝鮮語의 整理와 人間에 對한 硏究: 柳致眞《朝鮮日報》1936 | 유치진(柳致眞) | 한국어 | 243 | E-BOOK |
47 | 劇文學建設의 길: 朴英鎬《東亞日報》1936.4.2,7,9,10 | 박영호 | 한국어 | 249 | E-BOOK |
48 | 노-벨文學授賞者 유-진 오닐斷想: 金珖燮《東亞日報》1936 | 김광섭(金珖燮) | 한국어 | 255 | E-BOOK |
49 | 新劇樹立과 「觀衆本位」 問題: 李石薰《東亞日報》1936 | 이석훈 | 한국어 | 263 | E-BOOK |
50 | 劇硏에 보내는 말: 金一劒《東亞日報》1936 | 김일검 | 한국어 | 269 | E-BOOK |
51 | 浪漫主義 演出體系: 朱永涉《幕》2호, 1937 | 주영섭 | 한국어 | 273 | E-BOOK |
52 | 演出論: 朴東根《幕》3호, 1937 | 박동근 | 한국어 | 278 | E-BOOK |
53 | 演劇의 本質: 李海浪《幕》3호, 1937 | 이해랑(李海浪) | 한국어 | 281 | E-BOOK |
54 | 言語의 劇藝術的 地位: 崔圭弘《東亞日報》1937 | 최규홍 | 한국어 | 285 | E-BOOK |
55 | 新劇運動에 對한 나의 構圖: 柳致眞《三千里》81호, 1937.1 | 유치진(柳致眞) | 한국어 | 287 | E-BOOK |
56 | 「劇藝術協會」에 보내는 公開狀: 申不出《三千里》81호, 1937.1 | 신불출 | 한국어 | 296 | E-BOOK |
57 | 舞臺裝置의 態度: 趙字植《幕》2호, 1937 | 조자식 | 한국어 | 303 | E-BOOK |
58 | 演劇의 「재미」를 爲한 小考: 金兌鎭《映畵演劇》1호, 1939.1 | 김태진 | 한국어 | 306 | E-BOOK |
59 | [解題] | 차범석(車凡錫) | 한국어 | 311 | E-BOOK |
60 | 映畵 | 비공개 | |||
61 | 1901~1919年 映畵史資料選《皇城新聞》《帝國新聞》《大韓每日申報》《每日申報》《萬歲報》 | 한국어 | 323 | E-BOOK | |
62 | 映畵解說에 對한 나의 淺見: 金永煥《每日申報》1925.1 | 김영환 | 한국어 | 330 | E-BOOK |
63 | 映畵界一年: 李龜永《東亞日報》1926.12 | 이구영 | 한국어 | 332 | E-BOOK |
64 | 映畵談叢: 李紅園《每日申報》1924.8 | 이홍원 | 한국어 | 335 | E-BOOK |
65 | 『아리랑』(六卷)映畵評: 金乙漢《東亞日報》1926.10 | 김을한 | 339 | E-BOOK | |
66 | 朝鮮映畵界現狀《東亞日報》1927 | 한국어 | 340 | E-BOOK | |
67 | 朝鮮키네마特作『금붕어』를 보고: 克生《東亞日報》1927 | 극생 | 한국어 | 342 | E-BOOK |
68 | 錄音凉話 映畵?野球 其他: 金永八《東亞日報》1928 | 김영팔 | 한국어 | 344 | E-BOOK |
69 | 『玉女』의 試寫를 보고: H生《東亞日報》1928 | 한국어 | 346 | E-BOOK | |
70 | 平壤시네마作 『椿姬』를 보고: R生《東亞日報》1928 | 한국어 | 347 | E-BOOK | |
71 | 民衆과 映畵: 金潤雨《東亞日報》19289 | 김윤우 | 한국어 | 348 | E-BOOK |
72 | 發聲映畵의 國産問題: 朴完植《東亞日報》1929 | 박완식 | 한국어 | 352 | E-BOOK |
73 | 朝鮮映畵界展望: 朴光均《東亞日報》1929 | 박광균 | 한국어 | 356 | E-BOOK |
74 | 映畵解說에 對한 片感: 金潤雨《東亞日報》1929 | 김윤우 | 한국어 | 358 | E-BOOK |
75 | 映畵漫談: 李慶孫《東亞日報》1929 | 이경손 | 한국어 | 362 | E-BOOK |
76 | 서울키노映畵『火輪』에 對한 批判: 林和《朝鮮日報》1931 | 임화 | 한국어 | 365 | E-BOOK |
77 | 토-키의 歌劇化: 丁來東《朝鮮日報》1931 | 정래동 | 한국어 | 370 | E-BOOK |
78 | 一九三一年에 直面한 映畵運動의 緊急問題: 李圭卨《朝鮮日報》1931 | 이규설 | 한국어 | 373 | E-BOOK |
79 | 『開化黨』의 映畵化: 羅雲奎《三千里》1931.11 | 나운규 | 한국어 | 378 | E-BOOK |
80 | 演藝界散步 『紅焰』映畵化 其他: 沈熏《東光》38호, 1932.10 | 심훈 | 한국어 | 381 | E-BOOK |
81 | 最近의 朝鮮映畵界: 徐光霽《東亞日報》1932.1.30~2.3 | 서광제 | 한국어 | 384 | E-BOOK |
82 | 朝鮮映畵는 어대로 가고 마는가: 李靑映《東亞日報》1932 | 이청영 | 한국어 | 389 | E-BOOK |
83 | 朝鮮興行界: 韓鼓《東亞日報》1932 | 한고 | 한국어 | 390 | E-BOOK |
84 | 映畵劇界漫步: 金星《東亞日報》1932 | 김성 | 한국어 | 392 | E-BOOK |
85 | 映畵藝術運動의 新方向: 金幽影《朝鮮日報》1932 | 김유영 | 한국어 | 393 | E-BOOK |
86 | 眞摯한 技術家의 出現과 各自力量의 總集結: 朴哲民《朝鮮日報》1934 | 박철민 | 한국어 | 401 | E-BOOK |
87 | 噫 朝鮮映畵界: 朱一光《朝鮮日報》1933 | 주일광 | 한국어 | 405 | E-BOOK |
88 | 映畵批判과 脚本: 徐光霽《東亞日報》1933 | 서광제 | 한국어 | 407 | E-BOOK |
89 | 映畵藝術 構成問題: 朴哲民《朝鮮日報》1933.10.25~11.1 | 박철민 | 한국어 | 419 | E-BOOK |
90 | 『아름다운 犧牲』을 보고: 金幽影《東亞日報》1933.5.25 | 김유영 | 한국어 | 428 | E-BOOK |
91 | 朝鮮映畵人 언파레드: 沈熏《東光》23호, 1931.7 | 심훈 | 한국어 | 432 | E-BOOK |
92 | 劇映事業에 着目한 資源進出의 急先務: 安鍾和《朝鮮日報》1934.6.21,22 | 안종화(安鍾和) | 한국어 | 442 | E-BOOK |
93 | 民衆敎化에 偉大한 任務와 演劇과 映畵事業을 하라: 沈熏《朝鮮日報》1934.5.30,31 | 심훈 | 한국어 | 445 | E-BOOK |
94 | 朝鮮映畵界를 論함: 咸大勳《朝鮮日報》1935.5.6 | 함대훈 | 한국어 | 447 | E-BOOK |
95 | 朝鮮映畵監督官: 徐光霽《三千里》1935.4 | 서광제 | 한국어 | 449 | E-BOOK |
96 | 金剛키네마作品 ″靑春의 十字路″를 보고: 李圭煥《朝鮮日報》1934.9.28,30,10.2 | 이규환(李圭煥) | 한국어 | 452 | E-BOOK |
97 | 朝鮮에 잇서서 映畵製作事業의 將來性: 李圭煥《朝鮮日報》1935.7.6 | 이규환(李圭煥) | 한국어 | 455 | E-BOOK |
98 | 이 適切한 慾求의 歸趨는 어데로?: 李軒求《朝鮮日報》1934 | 이헌구(李軒求) | 한국어 | 458 | E-BOOK |
99 | 映畵『春風』을 보고: 徐光霽《東亞日報》1935.12.5~12 | 서광제 | 한국어 | 461 | E-BOOK |
100 | 朴基采氏 第一回 『春風』을 보고서: 沈熏《朝鮮日報》1935.12.7 | 심훈 | 한국어 | 468 | E-BOOK |
101 | 朝鮮映畵의 압길을 위한 數語: A生《朝鮮日報》1935.5.8,9,12,15 | 한국어 | 470 | E-BOOK | |
102 | 朝鮮映畵界와 朝鮮映畵: 安夕影《朝鮮日報》1935.1.1 | 안석영 | 한국어 | 475 | E-BOOK |
103 | 藝術映畵製作과 興行本位映畵의 將來: 安鍾和《朝鮮日報》1935.7.6~7 | 안종화(安鍾和) | 한국어 | 477 | E-BOOK |
104 | 다시금 本質을 究明하고 映畵의 常道에로: 沈熏《朝鮮日報》1935.7.13,14,17 | 심훈 | 한국어 | 479 | E-BOOK |
105 | 映畵一年의 槪觀的 回顧: 朴基采《朝鮮日報》1935.12.12~14 | 박기채 | 한국어 | 483 | E-BOOK |
106 | 朝鮮中央映畵社作品 『撒水車』(全九卷): 인돌《東亞日報》1935 | 인돌 | 한국어 | 488 | E-BOOK |
107 | 中央映畵社作品 『撒水車』를 보고서: 三悟生《朝鮮日報》1935.3.28 | 삼오생 | 한국어 | 489 | E-BOOK |
108 | 科學的 映畵藝術論: 朴基采《朝鮮日報》1934.9.11~23 | 박기채 | 한국어 | 490 | E-BOOK |
109 | 映畵藝術의 構成法: 朴基采《朝鮮日報》1935.4.28~5.7 | 박기채 | 한국어 | 499 | E-BOOK |
110 | 떠글러스는 十年 前 人間描寫의 길로: 羅雲奎《朝鮮日報》1935.7.6 | 나운규 | 한국어 | 514 | E-BOOK |
111 | 朝鮮 토-키-『春香傳』을 보고: 夕影《朝鮮日報》1935.10.11~13 | 한국어 | 516 | E-BOOK | |
112 | 朝鮮最初의 發聲映畵『春香傳』을 보고: 인돌《東亞日報》1935.10.11,12,16 | 인돌 | 한국어 | 521 | E-BOOK |
113 | 名俳優?名監督이 모여 「朝鮮映畵」를 말함(座談): 羅雲奎(外)《三千里》79호, 1936.11 | 나운규 | 한국어 | 525 | E-BOOK |
114 | 映畵의 文學的 考察: 朴基采《朝鮮日報》1936.5.8~12 | 박기채 | 한국어 | 539 | E-BOOK |
115 | 文藝映畵의 期待: 咸大勳《朝鮮日報》1936.5.9 | 함대훈 | 한국어 | 546 | E-BOOK |
116 | 『아리랑』을 만들 때: 羅雲奎《朝鮮日報》1호, 1936.11 | 나운규 | 한국어 | 548 | E-BOOK |
117 | 名優 羅雲奎氏 『아리랑』等 自作 全部를 말함: 羅雲奎《三千里》81호, 1937.1 | 나운규 | 한국어 | 551 | E-BOOK |
118 | 映畵時感: 羅雲奎《三千里》81호, 1937.1 | 나운규 | 한국어 | 558 | E-BOOK |
119 | 『映畵 와 演劇』協議會(座談): 李龜永(外) 《三千里》96호, 1938.5 | 이구영 | 한국어 | 559 | E-BOOK |
120 | 羅雲奎一代記: 尹逢春《映畵?演劇》1호, 1939.4 | 윤봉춘 | 한국어 | 566 | E-BOOK |
121 | [解題] | 유현목(兪賢穆) | 한국어 | 579 | E-BOOK |
122 | 舞踊 | 한국어 | 비공개 | ||
123 | 鳳山脫舞와 平壤各靑年團體의 輿論: 平壤支局記者《東亞日報》1921.10.23 | 한국어 | 585 | E-BOOK | |
124 | 裵龜子孃의 音樂舞踊을 보고: 妄言者《每日申報》1928 | 망언자 | 한국어 | 587 | E-BOOK |
125 | 崔承喜의 第一回公演: 門外漢《東亞日報》1930.2.5 | 문외한 | 한국어 | 588 | E-BOOK |
126 | 處容考에 對하야: 安自山《朝鮮日報》1931 | 안자산 | 한국어 | 589 | E-BOOK |
127 | 民俗藝術의 紹介에 對하야: 宋錫夏《東亞日報》1934 | 송석하 | 한국어 | 599 | E-BOOK |
128 | 南朝鮮假面劇의 復興氣運: 宋錫夏《東亞日報》1934 | 송석하 | 한국어 | 604 | E-BOOK |
129 | 舞踊藝術의 創造的 意義: 朴哲民《朝鮮日報》1934.2.4~15 | 박철민 | 한국어 | 613 | E-BOOK |
130 | 民俗劇 『東萊野遊』: 宋錫夏《東亞日報》1935.3 | 송석하 | 한국어 | 621 | E-BOOK |
131 | 나와 舞踊과 社會: 趙澤元《朝鮮中央日報》1936.1.1 | 조택원(趙澤元) | 한국어 | 623 | E-BOOK |
132 | 舞踊과 生活: 朴永仁《東亞日報》1936 | 박영인 | 한국어 | 624 | E-BOOK |
133 | 新羅의 ?猊와 北靑의 獅子: 宋錫夏《東亞日報》1936 | 송석하 | 한국어 | 629 | E-BOOK |
134 | 巴里見聞: 趙澤元《朝鮮日報》1938.9.9 | 조택원(趙澤元) | 한국어 | 634 | E-BOOK |
135 | 歐洲에서의 崔承喜: 金載元《朝鮮日報》1939.3.14 | 김재원 | 한국어 | 636 | E-BOOK |
136 | 『춤추는 朝鮮』動亂의 歐洲를 避해: 崔承喜《朝鮮日報》1940.1.27 | 최승희 | 한국어 | 639 | E-BOOK |
137 | 어린이와 춤: 咸貴泰《朝鮮日報》1940.7.16 | 함귀태 | 한국어 | 641 | E-BOOK |
138 | [解題] | 김충실(백봉)(金忠實) | 한국어 | 643 | E-BOO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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