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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예술총집 연극·영화·무용편Ⅱ
번호 | 목차 | 지은이 | 언어 | 시작 페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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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發刊辭 | 류경채(柳景埰) | 한국어 | 비공개 | |
2 | 序文 | 차범석(車凡錫) | 한국어 | 비공개 | |
3 | 凡例 | 한국어 | 비공개 | ||
4 | 演劇 | 한국어 | 비공개 | ||
5 | 實驗舞臺의 檢察官: 申鼓頌 1937 | 신고송 | 한국어 | 27 | E-BOOK |
6 | 新劇運動과 朝鮮的 特殊性: 朴鄕民《批判》 48호, 1938.8 | 박향민 | 한국어 | 31 | E-BOOK |
7 | 劇壇一年間의 回顧: 朴鄕民《批判》 52호, 1938.12 | 박향민 | 한국어 | 35 | E-BOOK |
8 | 新劇論: 林和 《靑色紙》1938.12 | 임화 | 한국어 | 41 | E-BOOK |
9 | 演劇發展策: 韓路檀《朝光》1939.1 | 한노단 | 한국어 | 46 | E-BOOK |
10 | 劇壇人物論: 南水月《新世紀》1939.9 | 남수월 | 한국어 | 58 | E-BOOK |
11 | 演劇의 根源性: 安英一《文章》1939.11 | 안영일 | 한국어 | 65 | E-BOOK |
12 | 朝鮮演劇의 거러온 길: 徐恒錫《朝光》1940.2 | 서항석(徐恒錫) | 한국어 | 72 | E-BOOK |
13 | 高協村建設記: 沈影《朝光》1940.3 | 심영 | 한국어 | 77 | E-BOOK |
14 | 新體制와 演劇: 李民《人文評論》1940.11 | 이민 | 한국어 | 81 | E-BOOK |
15 | 轉向期의 朝鮮新劇: 安英一《文章》1940.3 | 안영일 | 한국어 | 84 | E-BOOK |
16 | 演劇界: 金永壽《朝光》1940.12 | 김영수 | 한국어 | 91 | E-BOOK |
17 | 演劇의 覺醒: 金永壽《文章》1941.1 | 김영수 | 한국어 | 93 | E-BOOK |
18 | 朝鮮演劇의 歷史的 段階: 安英一《新文藝》1호, 1945.12 | 안영일 | 한국어 | 98 | E-BOOK |
19 | 朝鮮프로 藝術運動小史: 鶯峰山人《藝術運動》1호, 1945.12 | 한국어 | 105 | E-BOOK | |
20 | 演劇時評: 金旭《藝術運動》1호, 1945.12 | 김욱 | 한국어 | 112 | E-BOOK |
21 | 解放後 朝鮮劇壇巡禮記: 梅園《藝術文化》1호, 1946.1 | 한국어 | 117 | E-BOOK | |
22 | 舞臺藝術論: 沈鉉宰《藝術文化》1946.2.3 | 심현재 | 한국어 | 120 | E-BOOK |
23 | 新劇對話: 李化三《藝術文化》1946.2.3 | 이화삼 | 한국어 | 122 | E-BOOK |
24 | 朝鮮演劇의 나아갈 길: 李曙鄕《朝光》속간호 123호, 1946.3 | 이서향 | 한국어 | 124 | E-BOOK |
25 | 八月 十五日以後 樂劇의 動向: 朴魯洪《人民》1946.3 | 박노홍 | 한국어 | 127 | E-BOOK |
26 | 朝鮮演劇 傳統論: 韓曉《人民》1946.3 | 한효 | 한국어 | 130 | E-BOOK |
27 | 演劇受難期: 李光來《映畵時代》1946.4 | 이광래(李光來) | 한국어 | 142 | E-BOOK |
28 | 演劇의 大衆化問題에 對하여: 羅雄《映畵時代》속간호, 1946.4 | 나웅 | 한국어 | 146 | E-BOOK |
29 | 三·一紀念公演과 演劇의 緊急問題(좌담): 羅雄·李曙鄕?安英一·金兌鎭(外) 《新世界》2호, 1946.5 | 나웅 | 한국어 | 148 | E-BOOK |
30 | 戱曲의 文化性과 演劇性: 金兌鎭《獨立新報》1946.9.15 | 김태진 | 한국어 | 156 | E-BOOK |
31 | 新派와 史劇의 流行: 李台雨《京鄕新聞》1946.12.12 | 이태우 | 한국어 | 158 | E-BOOK |
32 | 演劇의 危期: 金兌鎭《大潮》2호, 1946.6 | 김태진 | 한국어 | 160 | E-BOOK |
33 | 演劇發展을 爲한 一考察: 崔隆煥《國學》2호, 1947.1 | 최융환 | 한국어 | 163 | E-BOOK |
34 | 演劇의 娛樂性에 關한 斷片的 小考: 朴賢《百濟》2호, 1947.1 | 박현 | 한국어 | 167 | E-BOOK |
35 | 演劇의 瞬間性: 李海浪《日刊藝術通信》 1947.2.12 | 이해랑(李海浪) | 한국어 | 175 | E-BOOK |
36 | 樣式의 純正化: 韓相稷《民主日報》1947.4.11 | 한상직 | 한국어 | 177 | E-BOOK |
37 | 朝鮮演劇建設에의 길: 楊薰《우리公論》1호, 1947.4 | 양훈 | 한국어 | 179 | E-BOOK |
38 | 저-나리즘과 演劇: 咸大勳《新聞評論》2호, 1947.7 | 함대훈 | 한국어 | 182 | E-BOOK |
39 | 北朝鮮에 藝術: 車雁植《藝術時代》2호, 1948.2 | 차안식 | 한국어 | 193 | E-BOOK |
40 | 朝鮮演劇界의 回顧: 馬鳴《映畵時代》1947.10~12 합병호 | 마명 | 한국어 | 189 | E-BOOK |
41 | 昨今 演劇界의 印象: 金鎭壽《白民》1948.1 | 김진수 | 한국어 | 191 | E-BOOK |
42 | 演劇의 純粹性: 李海浪《藝術朝鮮》2호, 1948.2 | 이해랑(李海浪) | 한국어 | 193 | E-BOOK |
43 | 演劇의 當面課題: 許執《民聲》1948.4 | 허집 | 한국어 | 197 | E-BOOK |
44 | 演劇運動의 當面課題: 金鎭壽《大潮》1948.8 | 김진수 | 한국어 | 201 | E-BOOK |
45 | 解放四年文化史: 李海浪《民族文化》1호, 1948.10 | 이해랑(李海浪) | 한국어 | 204 | E-BOOK |
46 | 舞臺藝術論: 沈鉉宰《映畵時代》1948.11 | 심현재 | 한국어 | 211 | E-BOOK |
47 | 自立劇의 理念: 崔圭奭《自由新聞》1949.1.29 | 최규석 | 한국어 | 213 | E-BOOK |
48 | 내일의 劇場을 爲하여: 許執《民聲》2호, 1949.2 | 허집 | 한국어 | 217 | E-BOOK |
49 | 創作戱曲의 不振: 金鎭壽《京鄕新聞》1949.5.19 | 김진수 | 한국어 | 221 | E-BOOK |
50 | 新劇運動 이모저모: YO生《戱曲文學》1장, 1949.5 | 한국어 | 224 | E-BOOK | |
51 | 戱曲論: 柳致眞《戱曲文學》1집, 1949.5 | 유치진(柳致眞) | 한국어 | 229 | E-BOOK |
52 | 分裂과 萎縮의 演劇界: 李海浪《民聲》1949.8 | 이해랑(李海浪) | 한국어 | 235 | E-BOOK |
53 | 몇가지의 提言: 李海浪《民聲》1949.10 | 이해랑(李海浪) | 한국어 | 238 | E-BOOK |
54 | 나의 土月會時代: 李白水《民聲》1950.2 | 이백수 | 한국어 | 240 | E-BOOK |
55 | 國立劇場設置와 演劇育成에 對한 方策: 柳致眞· 朴珍《新天地》1950.3 | 유치진(柳致眞) | 한국어 | 243 | E-BOOK |
56 | 統一調和된 演出樣式: 許執《新京鄕》1950.6 | 허집 | 한국어 | 250 | E-BOOK |
57 | 新喜劇: 李海浪 | 이해랑(李海浪) | 한국어 | 253 | E-BOOK |
58 | 女子基靑公演의 「幽靈」에 對한 平感: 李軒求 | 이헌구(李軒求) | 한국어 | 255 | E-BOOK |
59 | 劇作家의 態度?: 崔圭弘 | 최규홍 | 한국어 | 259 | E-BOOK |
60 | 實驗舞臺第二回 試演日을 보고: 朴龍喆 | 박용철 | 한국어 | 261 | E-BOOK |
61 | 朝鮮演劇에의 要望: 韓曉 | 한효 | 한국어 | 266 | E-BOOK |
62 | 倡劇의 獨自性: 閔泳珪 | 민영규 | 한국어 | 270 | E-BOOK |
63 | 小劇場運動의 新戰術: 許執 | 허집 | 한국어 | 271 | E-BOOK |
64 | 文化時評: 李軒求 | 이헌구(李軒求) | 한국어 | 276 | E-BOOK |
65 | 藝術性과 國民劇: 朴英鎬 | 박영호 | 한국어 | 279 | E-BOOK |
66 | [解題] | 차범석(車凡錫) | 한국어 | 283 | E-BOOK |
67 | 映畵 | 한국어 | 비공개 | ||
68 | 映畵의 原作問題: 徐光霽《朝光》1937.7 | 서광제 | 한국어 | 315 | E-BOOK |
69 | 映畵: 李雲谷《批判》1938.1 | 이운곡 | 한국어 | 321 | E-BOOK |
70 | 大資本의 進出과 朝鮮映畵: 李載明《四海公論》1938.7 | 이재명 | 한국어 | 323 | E-BOOK |
71 | 朝鮮映畵 監督論: 白鐵《四海公論》1938.7 | 백철(白鐵) | 한국어 | 325 | E-BOOK |
72 | 十字路上의 朝鮮映畵界는 어듸로: 徐光霽《四海公論》1938.10 | 서광제 | 한국어 | 329 | E-BOOK |
73 | 朝鮮映畵와 「신쎄리틔」: 徐光霽《朝光》1938.12 | 서광제 | 한국어 | 332 | E-BOOK |
74 | 「授業料」에의 招魂: 崔寅奎《朝光》1938.9 | 최인규 | 한국어 | 336 | E-BOOK |
75 | 朝鮮映畵展望: 朱永步《文章》1939.4 | 주영보 | 한국어 | 340 | E-BOOK |
76 | 映畵와 文學의 交流: 吳泳鎭《文章》1939.10 | 오영진(吳泳鎭) | 한국어 | 343 | E-BOOK |
77 | 씨나리오論: 李雲谷《朝光》1939.11 | 이운곡 | 한국어 | 350 | E-BOOK |
78 | 映畵界의 一年間: 金幽影《文章》1939.12 | 김유영 | 한국어 | 362 | E-BOOK |
79 | 映畵界展望: 李圭煥《朝光》1940.1 | 이규환(李圭煥) | 한국어 | 365 | E-BOOK |
80 | 映畵雜感: 徐光霽《太陽》1호, 1940.1서광제 | 서광제 | 한국어 | 368 | E-BOOK |
81 | 製作精神과 朝鮮映畵: 金正革《朝光》1940.2 | 김정혁 | 372 | E-BOOK | |
82 | 朝鮮映畵와 觀衆: 朴新民《朝光》1940.2 | 박신민 | 한국어 | 376 | E-BOOK |
83 | 朝鮮映畵의 現狀과 展望: 金正革《朝光》1940.4 | 김정혁 | 한국어 | 380 | E-BOOK |
84 | 映畵令의 實施와 朝鮮映畵界의 將來: 金正革《朝光》1940.9 | 김정혁 | 한국어 | 385 | E-BOOK |
85 | 映畵演出論: 徐光霽《朝光》1940.9 | 서광제 | 한국어 | 388 | E-BOOK |
86 | .映畵時評: 金正革《文章》1940.10 | 김정혁 | 한국어 | 392 | E-BOOK |
87 | 新體制와 映畵: 徐光霽《人文評論》1940.11 | 서광제 | 한국어 | 394 | E-BOOK |
88 | 映畵時評: 安鍾和《文章》1940.11 | 안종화(安鍾和) | 한국어 | 397 | E-BOOK |
89 | 萎縮의 一年: 李軒求《文章》1940.12 | 이헌구(李軒求) | 한국어 | 399 | E-BOOK |
90 | 朝鮮映畵令槪說: 岡田順一《文章》1941.3 | 한국어 | 402 | E-BOOK | |
91 | 文化映畵의 精神: 吳泳鎭《朝光》1941.4 | 오영진(吳泳鎭) | 한국어 | 408 | E-BOOK |
92 | 建國過程에 있어서의 映畵와 劇場運營論: 安哲永《人民藝術》1945.12 | 안철영 | 한국어 | 413 | E-BOOK |
93 | 朝鮮映畵의 發展: 李台雨《京鄕新聞》1946.1.6 | 이태우 | 한국어 | 416 | E-BOOK |
94 | 우리 映畵의 展望: 安碩柱《朝光》1946.3 | 안석주 | 한국어 | 418 | E-BOOK |
95 | 朝鮮映畵史: 金正革《人民評論》1호, 1946.3 | 김정혁 | 한국어 | 421 | E-BOOK |
96 | 朝鮮映畵가 걸어 온 길: 姜小泉《映畵時代》1946.4 | 강소천 | 한국어 | 426 | E-BOOK |
97 | 轉向期 朝鮮映畵의 進路: 李炳逸《映畵時代》1946.4 | 이병일(李炳逸) | 한국어 | 429 | E-BOOK |
98 | 朝鮮民族映畵運動의 回顧와 展望: 秋民《新文學》4호, 1946.11 | 추민 | 한국어 | 432 | E-BOOK |
99 | 「自由萬歲」뒤에 오늘 問題: 楊薰《中外新報》1946.12.14 | 양훈 | 한국어 | 435 | E-BOOK |
100 | 回顧와 展望: 金正革《百濟》1947.2 | 김정혁 | 한국어 | 436 | E-BOOK |
101 | 映畵政策論: 林連壽《文化日報》1947.4.8 | 임연수 | 한국어 | 439 | E-BOOK |
102 | 朝鮮映畵界 現狀: 南漢生《京鄕新聞》1947.4.15 | 남한생 | 한국어 | 441 | E-BOOK |
103 | .映畵와 民族倫理: 安碩柱《白民》12호, 1947.11 | 안석주 | 한국어 | 443 | E-BOOK |
104 | 『罪없는 罪人』: 韓遠來《京鄕新聞》1947.11.6 | 한원래 | 한국어 | 446 | E-BOOK |
105 | 映畵에 있어서의 리아리즘問題: 李永俊《映畵時代》1947.11 | 이영준 | 한국어 | 447 | E-BOOK |
106 | 文化映畵와 敎育映畵論: 리건우《映畵時代》1947.11 | 리건우 | 한국어 | 450 | E-BOOK |
107 | 『그들의 幸福』: 朴明一《第一新聞》1947.12.3 | 박명일 | 한국어 | 452 | E-BOOK |
108 | 씨나리오文學의 重大性: 金火浪《映畵時代》1947.11 | 김화랑 | 한국어 | 453 | E-BOOK |
109 | 映畵製作 序論: 崔寅奎《平和日報》1948.2.15 | 최인규 | 한국어 | 455 | E-BOOK |
110 | 監督 李炳逸論: 金正革《映畵時代》1948.2 | 김정혁 | 한국어 | 457 | E-BOOK |
111 | 映畵一年: 金聖珉《藝術朝鮮》1948.2 | 김성민 | 한국어 | 460 | E-BOOK |
112 | 過渡期의 映畵: 李潤雨《映畵時代》1948.2 | 이윤우 | 한국어 | 463 | E-BOOK |
113 | 映畵의 文章法: 金聖珉《映畵時代》1948.2 | 김성민 | 한국어 | 465 | E-BOOK |
114 | 映畵界의 展望: 吳泳鎭《國都時代》1948.8.16 | 오영진(吳泳鎭) | 한국어 | 467 | E-BOOK |
115 | 두 개의 警察映畵: 채정근《새한년보》1948.8 | 채정근 | 한국어 | 469 | E-BOOK |
116 | 解放 後의 南朝鮮映畵界: 洪信《民聲》1948.8 | 홍신 | 한국어 | 471 | E-BOOK |
117 | 映畵時評: 安夕影《民族文化》1호, 1948.10 | 안석영 | 한국어 | 476 | E-BOOK |
118 | 『海燕』을 보고: 李翼生《東亞日報》1948.11.16 | 이익생 | 한국어 | 480 | E-BOOK |
119 | 興行業者立場에서 본 外國映畵의 問題: 崔興烈《東光新聞》1949.4.10 | 최흥렬 | 한국어 | 481 | E-BOOK |
120 | 音樂映畵論: 李台雨《서울新聞》1949.8.4 | 이태우 | 한국어 | 483 | E-BOOK |
121 | 審判者』를 보고: 世觀生《大衆日報》1950.5.6 | 세관생 | 한국어 | 485 | E-BOOK |
122 | 波市」를 보고: 엠生《自由年報》1950.1.8 | 한국어 | 486 | E-BOOK | |
123 | 夕影兄은 가도다: 金乙漢《自由新聞》1950.2.26 | 김을한 | 한국어 | 487 | E-BOOK |
124 | 新體制下의 藝術의 方向: 李光洙 | 이광수 | 한국어 | 489 | E-BOOK |
125 | 京城興行界雜觀 | 한국어 | 492 | E-BOOK | |
126 | 映畵와 俳優: 李圭卨 | 한국어 | 494 | E-BOOK | |
127 | 映畵의 變遷: 李創用 | 한국어 | 495 | E-BOOK | |
128 | 『今日-映畵藝術』: 金幽影 | 한국어 | 497 | E-BOOK | |
129 | [解題] | 유현목(兪賢穆) | 한국어 | 499 | E-BOOK |
130 | 舞踊 | 한국어 | 비공개 | ||
131 | 舞踊使節 崔承喜에게 보내는 書: 韓雪野《四海公論》1938.7 | 한설야 | 한국어 | 525 | E-BOOK |
132 | 舞踊 十五年: 崔承喜《朝光》1940.1 | 최승희 | 한국어 | 532 | E-BOOK |
133 | 朝鮮춤: 金煥泰《朝光》1940.1 | 김환태 | 한국어 | 541 | E-BOOK |
134 | 도라온 崔承喜와의 會見記: 朴魯慶《朝光》1941.1 | 박노경 | 한국어 | 543 | E-BOOK |
135 | 돌아온 崔承喜: 崔承喜《新時代》1941.1 | 최승희 | 한국어 | 547 | E-BOOK |
136 | 崔承喜: 乭伊《朝光》1941.1 | 한국어 | 551 | E-BOOK | |
137 | 舞踊藝術과 靈魂의 撚燒: 文哲民《百濟》1947.1 | 문철민 | 한국어 | 553 | E-BOOK |
138 | 舞臺와 나: 張秋華《新潮》1호, 1947.4 | 장추화 | 한국어 | 557 | E-BOOK |
139 | 舞踊과 農樂: 趙勇子《영남일보》1947.10.30 | 조용자 | 한국어 | 558 | E-BOOK |
140 | 「習作」의 意味: 文哲民《京鄕新聞》1947.11.21 | 문철민 | 한국어 | 559 | E-BOOK |
141 | 「바레一」란 어떠한 藝術인가: 韓東人《藝術朝鮮》2호, 1948.2 | 한동인 | 한국어 | 560 | E-BOOK |
142 | 朝鮮舞姬의 이모저모!: 金漠人《藝術朝鮮》3호, 1948.4 | 김막인 | 한국어 | 564 | E-BOOK |
143 | 朝鮮舞踊의 發展을 꾀하며: 韓東人《藝術朝鮮》3호, 1948.4 | 한동인 | 한국어 | 566 | E-BOOK |
144 | 張秋華氏의 舞踊發表會를 보고: 金漠人《民主日報》1948.10.7 | 김막인 | 한국어 | 568 | E-BOOK |
145 | 群舞의 重要性: 金漠人《藝術評論》1호, 1948.10 | 김막인 | 한국어 | 569 | E-BOOK |
146 | 舞踊: 鄭寅芳《藝術評論》1호, 1948.10 | 정인방 | 한국어 | 571 | E-BOOK |
147 | 『舞踊에의 情熱』: 金梨園《藝術評論》1호, 1948.10 | 김이원 | 한국어 | 572 | E-BOOK |
148 | 四月과 舞踊: 張秋華《民聲》1949.4 | 장추화 | 한국어 | 574 | E-BOOK |
149 | [解題] | 김충실(백봉)(金忠實) | 한국어 | 577 | E-BOO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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